본문 바로가기

덕질/애니

[감상]은영전 리메이크 Die Neue These

SNS에는 이미 신나게 올려서 블로그질을 까먹고 있었다.


배급 후보지로 생각했던 3개 매체가 아닌 이젠 나에겐 꼬꼬마들 채널로 잊고 있었던 T채널이 배급을 했다!!! 진짜 진심 뒤통수 맞은 기분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

본방송은 금요일 저녁 11시. 재방송은 월요일 자정 (2회연속)


동시 방영은 아니라서 일본 방영회차보다 3~4회? 정도 느린걸로 알고 있다. 그래도 이젠 어둠의 루트를 찾는 것도 귀찮은 늘근 오덕은 정규 방연만 봐도 혼자 지지고 볶기 좋았는데....


보면서 왜 트위따에서 양을 자본주의 미남이라고 하는지를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었는데 자꾸만 쌔하다... 내 기준으로는 슬슬 나올때가 됐는데 안 나온다. 그 분이 안 나온다!!!


결국 유혹을 참지 못하고 검색으로 일본 방영 회차분까지 찾아 봤는데도 등장을 아니한다?!!! 이게 대체 무슨!!!

왜 더스틴 어텐보로 소장님이 아니 나오시는걸까? 전에 T 언니에게 들어서 리메이크전 작품에서 어텐보로가 나오는게 애니에서의 변칙? 이었다는 걸 듣고 나서 이번 리메이크는 원작을 맞춰서 조금 늦게 등장을 하는가 보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아무래도 내가 생각하는 원작 흐름도 뭔가 다른다고 생각해서 결국 일본 방영분을 챙긴 다음 다시 애장판을 봤다. 언제 등장인가 싶어서 ...


내 기억속에 원작에서 어텐보로는 이젤른론 공략 전에 등장을 했다고 생각해서 자신감 있게 그 부분부터 펼쳐봤다.


없다.


그래서 그 이후에 군사 쿠데타편을 펼쳐봤다.


없다.


그 후부터 1권부터 동맹쪽 스토리만 정독했더니... 사문회로 양이 잡혀 있었을때 제국군이 이젤른론 요새를 공격하려고 할때... 그때 이미 이젤른론에 있었던 상태로 자연스럽게 어텐보로의 (첫?)대사가 나온거시어따..... OTL... (이거 오랜만에 쳐본다)

쉔코프를 맞이 하듯이 이젤른론 공략때부터 멋지게 양사단에 이름이 있었다고... 은영전을 그렇게 읽었음에도 내 기억속에서 어텐보로를 억지로 중요 인물로 끼워넣고 있었던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다 성우 때문이닷!!! 왜 이노파파가 맡으셔서!!


물론, 마지막 율리안의 측근까지 되니까 중요 인물이 아니란건 아니지만 난 그래도 어텐보로의 등장도 뭔가 제대로 나올 줄 알았지 ㅋㅋㅋㅋㅋ 부끄럽지만 내 기억속에서 어텐보로는 쟝보다 중요한 인물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 어디가서 은영전 팬이라고 하면 안되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첫 등장만 보느라고 어텐보로의 그 이후 등장씬을 안 찾아봤다. 설마 예전 사관시절 양의 후배로 트러블 메이커였다는 내 기억마저도 틀린거면 어떻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부터 동맹편만 다시 읽어봐야 하나;;;;;

'덕질 > 애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하영웅전설 Die Neue These  (4) 2018.04.10
앗싸! 아직 죽지 않았어!!!  (2) 2014.08.24